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무왕의 도시를 걸으며...多이로움 걷기 실천

익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걷기실천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등록일 2020년07월13일 16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일상 속 신체활동을 늘려 운동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다이로움 걷기실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만보기 기능과 회원 간 경쟁을 유도해 자발적인 걷기를 활성화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적정 체중 유지 및 비만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관할지역(금마면, 왕궁면, 팔봉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하는 방법은 직접 방문과 앱 설치하는 방법으로 나뉜다.

 

직접 방문은 사전 전화상담 후 신분증을 가지고 센터에 방문, 무료로 건강체력(건강원스톱) 검사를 받고 ‘워크온’ 앱 설치 후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앱 설치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고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공식 커뮤니티인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다이로움 건강생활’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면 운영진 확인 후 가입승인 절차를 거쳐 가입이 완료된다.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2주간 총합 걸음 수를 파악하여, 센터 방문자에 한해 소정의 상품을 선착순 지급한다.

 

한명란 익산시 보건소장은 “ 코로나 19로 주민들의 바깥 활동이 제한되면서 신체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들이 다이로움 건강 걷기생활 워크온을 통해 걷기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워크앱 설치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859-7472~5)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