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재)익산사랑장학재단, 대학입시 컨설팅 지원

10일부터 7월 19일까지 익산시 고3 수험생 100명 대상

등록일 2020년07월10일 14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은 10일부터 7월 19일까지 익산시에 주소를 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100명을 대상으로 대학입시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 이어 올해 2회째 추진하는 이번 컨설팅 지원은 입시 상담에서 소외될 수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및 3등급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익산시내 고등학교에서 추천을 받아 대학 입시뿐 아니라 직업, 진로, 공부 방법까지 코칭하여 새로운 동기부여가 되도록 한다.

 

이번 컨설팅을 주관하는(주)중앙에듀는 유웨이를 이용해 모든 수험생이 대학 원서를 접수하는 접수처로 빅데이터를 활용, 개인별 분석을 통한 최고의 합격 전략을 제시한다.

 

유웨이는 서울 서초 강남구청 1호 컨설팅 학원으로 컨설팅 12년간 누적된 데이터 100만여건을 보유하고 있어 수험생의 대입 전략에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컨설팅을 받는 학생에게는 모의고사와 학생부 성적을 분석하여 수시 전형별 평가 요소를 확인하고 목표 대학 및 학과를 진단 평가하여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인 선택을 할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생활기록부를 분석하여 희망 전공에 적합한 동아리 및 봉사활동, 독서를 분석하여 수시 전형을 맞춤 상담한다.

 

뿐만 아니라 가정 형편 때문에 대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에게 등록금이 보다 저렴한 지방 국립대와 장학제도가 풍부하고 취업에 용이한 학과를 추천한다.

 

이러한 모든 평가 결과로 수시·정시의 유불리를 판단하여 맞춤 대학, 맞춤 전형 및 수시등 6회 지원의 조합을 결정하도록 돕는다.

 

지난해 컨설팅 지원을 받은 수험생들의 만족도 조사시, 컨설팅을 처음 받아보는 학생들이 많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진지하고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는 선생님이 고마웠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또한 컨설팅을 통한 대학합격의 만족도 또한 높았으며 후배들에게도 컨설팅을 받도록 권유하겠다는 의사도 잇따랐다.

 

한편 컨설팅 지원시 입시 전략 뿐 아니라 늦게 공부를 시작해 방법을 모르는 학생, 방황하는 고3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측 된다.

 

익산사랑장학재단 정헌율 이사장은“학생들이 컨설팅을 통하여 원하는 대학과 진로를 찾아 취업까지 연계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