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19 선제적 차단 ‘안심식당’ 추진

안심식당 75곳 모집, 1곳당 130만원 지원...코로나19 방역,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7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방역과 안전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도내에서 처음으로 일반음식점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해 운영하는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시는 1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음식점을 확산시키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주민등록이 익산시에 등록된 일반음식점 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7일까지 희망하는 업소 75곳을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 즉시 익산시가 현장 방문으로 확인 뒤 안심식당으로 지정할 예정이며 지정된 음식점에는 위생용품과 안심식당 표지판 등의 물품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적극 알릴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 총 9천700만원이 투입되며 선정된 음식점에는 업체 당 130만원씩 지원된다. 시는 음식점에 개인 접시와 수저 위생집, 마스크, 소독제 등을 배포하고 테이블 투명칸막이 설치를 요청하는 업소는 추가로 지원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지정된 음식점은 한 방향을 바라보도록 앉기, 개인 식기를 사용하여 음식 덜어 먹기, 음식업소 종사자 마스크 착용, 영업소 입구에 손 소독제 상시 비치, 음식업소 자체적으로 매일 소독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지역 음식점에 대해 방역 조치와 점검을 강화하고 식당 업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를 확대하는 등 코로나19에도 시민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위생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안심식당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한 식사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지역의 안전한 외식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많은 음식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