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포스터 공모전 개최

8월 28일까지 제출...당선작 전시회 및 인구정책 홍보 활용 공모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7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인구 불균형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을 확산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인구정책 아이디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익산의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인구 불균형 문제 공감과 해결 △익산시 인구정책 방향 제시 △익산시 인구정책 사업 시민 홍보 포스터로 요약되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출생 인구 중요성 강조 △청년 유출의 문제 제기 △청년이 꿈꾸는 도시 표현 △실거주지의 익산시 주소 갖기 △미루지 않는 전입신고 중요성 안내 △익산만의 특징과 강점을 살린 도시 차별성 표현(교통, 역사, 문화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익산사랑(주민, 이웃들과의 삶 등)등이 있다.

 

작품은 표어가 들어간 A2사이즈로 그림의 유형은 제한이 없으며 쉽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인구정책을 표현하면 된다.

 

시는 응모작의 창의성과, 주제 전달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 등 각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총 10명의 당선작을 선정해 오는 9월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금상 1명 100만원, 은상 1명 50만원, 동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3명 각 20만원, 노력상 3명 각 10만원(온누리상품권) 등 총 3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lej2014@korea.kr),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원본이 아닌 디지털 형식으로 진행되고 향후 수상작에 한해 원본을 요청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시 홈페이지 게시, 작은 전시회 개최, 홍보물 제작 등으로 시민에게 공개 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시민 모두에게 쉽게 이해되어 폭넓은 시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인구정책을 발굴하겠다”면서“2020 익산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포스터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