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3번 접촉자 63명 ’전원 음성‘

CCTV 및 카드 사용 내역 심층 분석 접촉자 파악 50명 자가격리‥타 시군 거주자 13명, 이관조치

등록일 2020년06월24일 17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코로나19 3번째 확진자(전북 24번째)가 접촉한 사람은 총 63명이었으며 이들에 대한 전수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

 

익산시는 코로나19 3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를 파악하여 전수 검사한 결과 ‘전원 음성’ 으로 판정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그간 확진자의 이동 장소를 이미 소독조치를 완료했고, 동선 중 파악된 접촉자에 대하여는 검사 및 자가격리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한 후, 진술과 다르게 숨겨진 이동 동선을 파악하기 위하여 경찰청에 GPS자료를 요청하여 회신받은 결과 익산에서는 설빙 방문 외에는 이동 동선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용히 숨어있는 접촉자를 찾아내기 위하여 CCTV 및 카드 사용 내역을 심층 분석한 결과 총 63명이 확인되어 검사를 실시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타 시군 거주자 13명에 대하여는 실 거주지를 확인하여 해당 시군구로 이관조치했다.

 

또한, 확진자 방문 업소 및 귀가 과정에서는 자차 및 계단을 이용하여 접촉자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익산시는 자가격리 대상자 50명에 대해서는 보건소 자체적으로 1대1로 전담 직원을 지정하여 밀착 감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민안전과, 보건소, 경찰서와 합동으로 불시 점검을 실시해 자가격리 이탈 방지와 함께 지역사회 확산 요인을 차단하여 시민의 불안감 해소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