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시민참여형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체계 강화

학교 등교 대비, 유관기관 합동 대응팀 구성,,,감염 고위험시설 방역 준수 여부 집중 관리

등록일 2020년05월19일 18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시민참여형 상시방역체계를 구축하고‘생활 속 거리두기’를 한층 강화한다.

 

특히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시설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방역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19일 익산시에 따르면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으로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방역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5대 수칙과 세부 방역지침을 적극 알리고 있다.

 

익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9일 익산역에서 자율방재단, 대한적십자사 익산지구협의회와 함께 이를 홍보하는 캠페인과 가두행진을 펼치며 동참을 호소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의 개인방역 5대 수칙은 아프면 3-4일간 집에 머물기, 두 팔 간격 건강거리 두기, 30초 손씻기와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기, 매일 2번 이상 환기하고 소독하기,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하기 등이다.

 

이와 함께 상시방역체계를 구축해 언제나 발생할 수 있는 지역사회 전파에 대응한다.

 

일반음식점과 목욕탕 등 2천500여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홍보 포스터와 배너를 제작해 배포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학생들의 등교를 대비해 학교, 보육시설 등과 합동 대응팀을 구성했다.

 

시는 학교 기관별로 보건소 담당자를 지정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한편 유증상자 발견 시 코로나19 검사와 자가격리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각 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진 유흥시설 62곳에 대해서도 오는 26일까지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익산경찰서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야간시간에 집합금지 명령 이행,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미이행 시설에 대해서는 고발하거나 확진자 발생 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코로나19는 전염력이 강한 감염병으로 자칫 방심하는 순간 지역사회 확산우려가 크다”며“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