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재난위기극복 시민의 숲에 희망나무를 심어주세요”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기부 활성화로 푸른익산 가꾸기 나서

등록일 2020년05월12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국 최초로 기부콜센터(☏1577-0072)를 설치해 기부가 잇따르는 가운데 환경친화도시 조성을 희망하는 단체가 있어 화제이다.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이사장 김근섭)는 기부문화의 정착을 위해서 그동안 시민들과 단체들이 기부한 재난기본소득 기부금으로 ‘재난위기극복 시민의 숲’조성에 나선다.

 

‘재난위기극복 시민의 숲’은 올해 가을에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공원 내 마련될 예정이며, 수목을 식재하며 기부자의 이름을 표기해 기부를 통한 자긍심을 높이면서 쾌적한 도심환경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되돌려준다는 취지이다.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는 2007년도부터 푸른익산만들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생활권 내 수목을 식재하여 녹색 공간 확대를 통해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관계자는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해도 오늘 익산에 한그루의 희망의 나무를 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소중한 뜻을 담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을 소망한다고 전했다.

 

재난기본소득을 1호로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에 기부한 정헌율 익산시장은“익산시만의 새로운 기부문화의 붐이 일어나 어려운 상황에서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푸른숲으로 돌려드리겠다.”고 했다.

 

기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www. greeniksan.or.kr/ ☏063-854-4300)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