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20년 익산시 국민신청실명제 접수 안내

참가한 담당자와 결정 및 집행과정 모두 공개

등록일 2020년03월31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020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달간 주요정책을 입안하면서 참가한 담당자와 결정 및 집행과정을 모두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접수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을 직접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사업 내용과 담당자 실명 등을 공개하는 제도다.

 

신청대상 사업으로 총사업비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3천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조례 제정사항 등으로 한다.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해관계자의 대립, 각종 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등의 공개가 어려운 경우는 제외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국민신청실명제에 안내된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서식’을 작성해 시홈페이지,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시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 코너에 공개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기획예산과(☎850-504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주요 정책을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이 제고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