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민간 체육 시설 등 긴급 점검

관내 헬스장 등 354개소 현장지도 및 방역 물품 배부...공원 및 녹지 78개소 내 시설 소독 주 2회

등록일 2020년03월23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 증상 발현 기간 동안 민간 체육시설을 이용한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지난 19일 관내 다중이용 장소인 민간 체육시설에 대해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 및 현장 지도에 나섰다.

 

시는 관내 민간 체육시설 354개소를 방문하여 개인 위생 교육·홍보 여부, 위생환경 개선 여부, 직원 및 이용자 관리 여부 등을 점검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가 미흡한 경우 현장 시정 및 추후 조치 권고로 해당 시설을 집중 관리한다.

 

또 시는 방역물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 체육 시설에 손세정제와 살균소독제를 배부해 다중이용시설 내 집단 감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공원 이용률이 높아질 것에 대비하여 공원 내 시설에 대해 집중 소독도 병행 실시했다.

 

시는 공원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관내 공원 및 녹지(78개소) 내 공중화장실(51개소) 소독을 실시하고 안전수칙 안내문을 부착했으며 공원 진입로 및 산책로, 운동기구, 모정, 벤치, 어린이놀이시설물 등 신체 접촉이 잦은 시설물에 대해 코로나19 사태 종료시까지 주 2회 소독 작업을 실시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철저한 방역체계와 강력한 대응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청결에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