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 출범

유희숙 부시장·정명채 명예농업시장 필두로 민관 위원회 발족...기본계획 수립, 사업 추진 등 중추 역할 기대

등록일 2020년02월26일 16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난해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추진위원회가 정식 출범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위원회는 유희숙 부시장과 정명채 익산시 명예농업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김태열 익산시의회 의원과 각계 각층의 전문가 및 시민단체, 농업인대표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26일 익산시청 북부청사에서 추진위원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2022년까지 총 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 마을전자상거래를 통한 중·소 농가 소득 향상, 시골 여행 활성화를 통한 농업 외 소득 창출과 마을 공동체 체험관광 시설 가동률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며 위원회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사업의 심의, 조정 및 의결 등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회는 지난 1월부터 시행 중인 기본계획수립 용역 내용을 검토하고 사업 방향 및 추진 방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유희숙 부시장은 “위원회의 출범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기반이 마련됐다.”며 “본 사업으로 농업·농촌의 소득향상 및 지속가능한 역량을 강화하여 활력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