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신천지 코로나19 감염 차단 ‘총력’

신천지 익산(평화)교회 집회장 임시폐쇄...20일 확진자의 직장동료, 원광대병원에 입원 격리치료 중

등록일 2020년02월21일 21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도내 신천지 코로나19감염 확진자의 발생과 관련해 익산시가 지역 내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 21일 정헌율 시장 주재로 긴급 부서장회의를 열어 도내 신천지 코로나19감염 확진자의 발생과 관련하여 지역 내 확산 우려가 있는 만큼 긴급 대응에 나섰다.

 

먼저 신천지 익산(평화)교회는 집회장이 임시폐쇄되었고, 자체적으로 건물소독을 완료하였으며, 당분간 집회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시는 손소독제, 일회용 마스크와 소독약을 지급하고,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와 함께 건강상태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방역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익산에 거주하는 코로나19 확진자는 없으며, 이번 대구에 방문한 코로나19확진자(김제시 거주)의 이동 경로에 익산 지역내 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음압)으로 지정된 원광대학병원에는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진자의 직장동료(전주 거주)가 입원 격리치료 중으로 관내 감염 유입은 없다고 밝혔다.

 

특히 시는 전북도 조치에 따라 전북대학병원의 도내 의심 환자 검사 격리 및 효율적인 음압병동 운영을 위해 원광대학병원으로 이송된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신천지 대구코로나19 감염과 관련하여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이와 관련한 문의 전화와 방문자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선별진료소와 역학조사실에서 상담을 실시하고, 이에 따른 조치를 실시하는 등 발빠른 대응으로 감염병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금이라도 의심증세가 있을 경우 응급실등 병·의원 및 선별진료소 방문 전에 반드시 1339 및 익산시보건소(859-7485~87)에 먼저 상담, 안내받을 것을 강조했다.

 

익산시 보건소장(한명란)은 “ 시민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감염병확산방지 노력에 더욱 철저하고 세심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하며, 외출자제 및 개인의 여행력알리기와 개인 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코로나19 궁금한 사항은 1339와 익산시 보건소(859-7485~87)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