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대안신당 전북도당 창당대회 22일 익산서 열린다‥창당준비위원장에 ‘고상진 후보’ 선임

오후 2시, 익산 유스호스텔에서‥“김대중 정신 이어받은 호남중심 적통 대안신당 출범” 의미

등록일 2020년02월20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안신당 전라북도당 창당대회가 오는 22일 익산에서 개최된다.

 

창당준비위원장에는 '젊은 머슴을 기치'로 21대 국회의원선거 익산갑 선거구에 출마한 고상진 예비후보가 선임됐다.

 

대안신당은 20일 오전 ‘제12차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고상진 대변인을 위원장으로 하는 ‘전라북도당 창당준비위원회’ 구성, 의결했다며 이 같은 전북도당 창당대회 계획을 밝혔다.

 

대안신당은 서울, 부산, 광주, 전남, 경북 등 5개 시‧도당을 창당하고 지난 1월 12일 중앙당을 창당했다.

 

정당법 제18조에 따라 시‧도당은 해당 관할구역 안에 주소를 두고 있는 1천명 이상의 당원이 있으면 창당 가능하다.

 

이에, 전북도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오는 22일 오후2시 익산시 유스호스텔 2층 회의실에서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당대회를 개최하고 전북도당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이날 창당준비위원장으로 선임된 고상진 익산갑 예비후보는 “코로나19가 점차 확산되는 시점에 창당대회를 갖게 되어서 송구스럽지만, 작으면서도 내실있는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김대중 정신을 이어받은 호남중심 적통 대안신당의 전북도당이 창당되는 점은 나름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이어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오만불손하고 무능한 여당을 심판하고, 갈수록 어려워지는 민생을 회생시키기 위해 대안신당의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