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병도 전 청와대 정무수석 “확실한 변화로 익산 전성시대 열겠다” 출사표

19일 총선 출마 기자회견‥“국회, 정부, 지자체에 익산시민의 목소리 힘 있게 전달 할 터” 각오

등록일 2020년02월19일 11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병도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확실한 변화로 익산의 전성시대를 열겠다”는 총선 출사표를 기치로 21대 국회의원 선거 익산을 지역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익산을 국회의원예비후보는 19일 익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출마 포부와 함께 지역 발전 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총선을 앞두고 자신을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한 검찰을 향해서도 "구시대에 마지막 남은 권력 검찰을 국민과 함께한다는 확신이 설 때까지 개혁해야 한다"며 사자후를 날렸다.

 


 

한병도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은 작년 임시정부 수립 100년의 해를 보내고, 올해 새로운 100년을 맞이했다.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여, 익산도 새로이 도약해야 한다”면서 “익산의 ‘확실한 변화’를 바라는 시민 여러분의 열망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이 자리에 섰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한 국정 경험을 통해 대한민국이 새시대로 나아가기 위해서 강력한 여당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며 “대립과 반목의 국회를 ‘여야정협의체’라는 대화의 장으로 이끌어 낸 경험, 전국을 발로 뛰며 현안을 청취하고 지역의 숙원을 풀어낸 경험을 바탕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잘 알고, 대통령과 함께 국정에 참여했던 사람으로서 이제 익산에서 그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익산 발전을 견인할 공약으로는 ▶공공기관 유치와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미래 신산업 육성으로 익산의 혁신성장 견인 ▶만경강 백리길, 영화드라마 스튜디오 유치 ▶테마파크 등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등을 제시하며 “국회, 정부, 지자체에 익산시민의 목소리를 힘있게 전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검찰 기소와 관련해서는 “정치 검찰의 피해자가 됐다”며 “검찰의 무리하고 편향적인 수사행태를 바로잡지 않으면 검찰의 칼날은 결국 국민을 향하게 된다. 국민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검찰의 무리한 기소에 맞서 법정에서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구시대에 남은 마지막 권력 검찰을 개혁해야 한다"면서 "국민과 함께한다는 확신이 설 때까지 개혁해야 한다"고 검찰 개혁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한 예비후보는 “(익산시민은) 호남고속철도를 유치하고, KTX역사 이전도 막아냈다. 지역의 난제들을 힘을 모아 극복해 낼 수 있는 역량과 에너지가 있다”면서 “여기에 제가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하며 쌓은 국정 경험과 노력이 보태진다면 익산의 도약과 성장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