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박종대 의원 ‘중국인 유학생 관리 대책’ 촉구

원광대 중국인 유학생 440명 중 춘제 중국 방문생 416명...53명 입국해 자가 격리 중

등록일 2020년02월17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박종대 의원(남중동, 신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인 유학생 전원을 대학 내 기숙사에서 보호 관리해야 한다고 원광대 측에 강력 촉구했다.

 

현재 원광대 중국인 유학생은 440명으로 춘제(春節·음력설)를 지내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간 학생은 416명이며 이 중 이미 53명은 입국하여 원룸 등의 자가에 격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박종대 의원은 “향후 363명의 중국인 유학생들이 개강(3.2)에 맞춰 익산으로 돌아올 것이 예상되고, 중국인 유학생들이 원룸 등 자가격리를 할 경우 건강상태 체크 및 격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지역 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요소가 많을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에 박 의원은 지역 주민 보호차원에서 중국인 유학생 전원을 바이러스 잠복기인 14일 동안 기숙사에서 격리하는 방안을 원광대학교 측에서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전북대(987명)과 군산대(372명)에서는 중국인 유학생 전원을 기숙사에서 격리하는 것으로 최근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