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미래농업 융자 이차보전금 지원 개시

금리 0.9%대로 농민 부담 대폭 완화

등록일 2020년01월14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농림축산업 분야의 융자금 일부를 보전해주는 미래농업 융자금 이차보전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익산시가 지역 농축원협 상호금융중기대출금 100억원을 재원으로 운영하며 농가당 5백만원에서 3억원까지 대출 시 3.9%의 대출이율 중 농업인이 0.975%만 부담하면 나머지 2.925%는 시가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익산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실제 거주하며 신청 분야에 종사하는 농업인 농업법인과 농업에 종사할 의사가 있는 자(청년농업인, 귀농·귀촌 등)로 최대 8년(청년농업인은 최대 10년)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대상사업은 경종, 원예, 가공, 가축, 원예, 작물 등 농림축산업 분야의 설비 투자 및 농업경영을 위한 운영 자금 등 다양한 농업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주택, 농지, 자동차 구입 등 자산 증식용 투자와 비료, 농약, 유류 구입 등 소모성 대상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2월 28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미래농업과에 신청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