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 개소…초등 돌봄서비스 제공

어양동 리딩타운어학원 건물 1층에 개소...독서, 놀이, 휴식, 숙제 지도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 제공 기대

등록일 2020년01월03일 15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과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익산시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이 3일 어양동 리딩타운어학원 건물 1층에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익산시의회 의원, 수탁자 법인이사장, 이용 아동,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독서, 놀이, 휴식, 숙제 지도, 급·간식 지원, 프로그램 지원 등의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센터는 가구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단법인 큰사랑(이사장 김기종)이 위탁 운영한다.

 

또 센터의 이용정원은 20명으로 학기 중 오후 1시부터 7시, 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센터 개소로 맞벌이 부부 및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은 꿈을 펼치고 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초등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9일 남중동에 3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를 통해 올해 3개소를 추가 선정 및 운영하고 시 자체 돌봄사업인 ‘우리마을 돌봄공동체’ 2개소를 추가, 총 8개소의 돌봄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