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섬유 명장에 '선우권 자연 대표' 선정

36년 동안 섬유업계 종사한 전문가...사회발전 기여 등 평가

등록일 2019년12월07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익산시 섬유 명장에 선우권 자연 대표가 선정됐다.

 

익산시는 지난 5일 익산시 명장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선우권 자연 대표를 익산시 섬유 명장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섬유 명장으로 선정된 선 대표는 관련 업계에서 36년 동안 종사한 전문가로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해 온 결과 화산재를 이용한 친환경 천연염색 기술 및 광물질 함유 염액을 이용한 염색기술이 특허 등록됐다.

 

또 선 대표는 각종 기부 이력과 다수의 사회발전 기여 포상 경력이 있는 등 모든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익산시 명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익산시 명장으로 선정되면 인증현판 및 인증서를 수여, 시 홍보책자 및 홈페이지 등재, 1,000만원의 연구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 계승 및 발전에 기여하는 기술자를 우대하는 것은 지역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의 필수 조건”이라며 “앞으로도 숨어있는 지역의 명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역 숙련기술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전문 분야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 ‘익산시 명장 선정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석공예, 섬유, 귀금속, 이·미용 등 4개 부문에 대한 명장을 선정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