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새마을회,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족’ 앞장

미술 심리치료 김인선 박사 초청, 그림을 통해 가족의 마음 알아가는 시간 마련

등록일 2019년10월21일 14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새마을회(회장 조홍찬)는 지난 19일 새마을회관에서 익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다문화가족 12가정 37명, 공동육아나눔터 이용가족 13가정 39명과 함께 ‘건강한 가정·행복한 가족’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새마을회가 행정안전부의 ‘건강한 가정·희망 대한민국’이라는 공모사업에 선정된데 따른 것으로, 프로그램은 미술 심리치료 김인선 박사를 강사로 초청해 가족이 함께 그린 그림과 자녀가 그린 그림을 통해 가족의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다른 가족과 함께 식사하며 자녀 양육 및 교육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금마 소재 익산 케어팜(대표 김태준)의 초대로 농장을 둘러보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국 출신 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알고 나니 아이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며 말했다.

 

한 아동은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예절 보드게임을 통해 부모님을 공경하고 형제끼리는 우애할 때 행복한 가족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