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육아나누기 행복더하기 가족놀이축제’ 성료

온 가족과 함께 즐기는 영유아 맞춤형 축제로 호응

등록일 2019년10월20일 10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영유아 가족들을 위한 ‘제5회 육아나누기 행복더하기 가족놀이축제’가 19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 5년째를 맞는 가족놀이축제는 영유아를 위한 맞춤형 놀이축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가 가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익산시를 대표하는 영유아 놀이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숲 인증 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준비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에 대해 알아보고 육아 플리마켓을 통해 육아용품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준비한 먹거리 체험과 원광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환경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어린이 뮤지컬 ‘출동 아기공룡특공대’는 총 4회 공연 중 2회 공연이 조기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며 영유아 뮤지컬 공연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영유아 가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익산시민의 육아 부담을 나누고 다양한 영유아 가족이 행복해하는 공간으로 기억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8년 7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주·야간 다함께 돌봄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