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 베트남서 ‘호평’

베트남 바이어 수출 상담회 및 Big-C 등 공동시식•판촉행사...63건 상담과 미화 약 6,751,800달러 상당 성과

등록일 2019년10월08일 13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이 베트남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통해 미화 약 6,751,800달러 상당의 성과를 올리는 등 호평을 받았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지원센터’)는 10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유니크바이오텍 등 8개사 우수제품의 베트남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신남방 수출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바이어 수출상담회와 시식 및 판촉행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과 제품은 ▲순수본(주)(유기농 유아스낵) ▲에스시디디(주)(구운김/마른김) ▲(주)에스에프씨바이오(홍삼 액상스틱/더 진해진 홍삼정) ▲ 유니온테크(주)(프로폴리스) ▲ 유니크바이오텍(주)(건조치즈스낵) ▲농업회사법인 깊은숲속행복한식품(유기농 유아스낵/분말죽) ▲(주)비엔지삶(선심 액상스틱/올마이티) ▲(주)쿠엔즈버킷(참기름/들기름) 등 이다.

 

베트남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63건의 상담과 미화 약 6,751,800달러 상당의 상담성과를 올렸다. 특히, 한국 냉동식품 수입유통 1위기업인 DAI THUAN은 유아용과자에 관심을 보여 순수본, 깊은숲속행복한식품과 심도 깊은 상담을 진행했다.

 

프로폴리스 전문기업인 유니크바이오텍은 매출액 약50억원인 건강식품수입유통사 Golden plus와 약USD23,000달러 수출 계약하였으며, 인삼스팀중탕가공기업인 비엔지삶은 베트남에서 홍삼·영지 등 건강음료 수입 바이어 2곳과 현장에서 양해각서를(MOU)를 체결했다.

 


 

10월 5일부터 베트남 롯데마트, Big-C 그리고 스카이마트에서 개최된 판촉 행사에서는 참여업체들의 다양한 제품 시식과 홍보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개인 SNS에 참여업체의 홍보물을 업로드 하는 미션을 모두 달성한 참관객에게는 럭키박스를 제공함으로써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한국 가공식품에 대한 우수성과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온라인마케팅에서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파워 유투버 동영상 제작과 SNS 전용 홍보관(www.facebook.com/kfoodmarket/)을 개설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파워가 약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어 기업·제품별 온라인 홍보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형성하고 브랜드 확산에 따라 베트남 시장개척 및 수출 증대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윤태진 이사장은 “베트남은 정부의 신남방 수출거점지역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또한 생산기지에서 소비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베트남 수출을 발판 삼아, 향후 입주기업을 위한 해외마케팅 및 수출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입주기업의 다양한 제품이 해외의 신규 잠재시장으로 판로를 넓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센터에서는 입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통합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참여 기업에는 무역실무 교육, 수출 매뉴얼 제작, 유통채널 교섭 및 중개대행, 온·오프라인 프로모션(SNS 홍보, 판촉전, 바이어 상담회) 등의 해외통합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