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베트남 꼰뚬성, 협력 증진 ‘맞손’

반 훙 서기장과 레 응옥 두안 부성장 방문...경제·문화·관광 분야 상호 교류 지원

등록일 2019년08월21일 16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베트남 꼰뚬성(崑嵩省, Kon Tum Province)이 상호 우호관계와 협력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베트남 꼰뚬성 응우옌 반 훙 서기장과 레 응옥 두안 부성장 등 대표단 8명은 21일 익산시를 방문해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시의회 윤영숙 부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이한수 전 익산시장도 함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대관계를 형성해 경제・문화・관광・농업 등의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해 전국체전 기간에 익산시를 방문해주신 꼰뚬성 대표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시와 꼰뚬성의 우호협력 관계가 한층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꼰뚬성’은 베트남 중부 내륙에 위치한 인구 50만 명 가량의‘성’으로 농업이 산업의 주를 이루고 있으며 전체 면적(9,934㎢)의 절반이 숲으로 덮여 있고 풍광이 아름다워 주요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이다.

 

익산시와는 지난 2018년 5월 응우옌 반 화 성장 일행이 익산시청을 방문해 농업과 관광 등 분야에서 우호 협력을 다지기로 협의했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응우옌 반 훙 서기장 일행이 익산시를 방문해 제99회 전국체전 개막식을 참관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관계를 맺어 오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