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의용소방대, ‘전통시장 화재예방은 우리가’

야간 재래시장 순찰로 화재 발생 억제 최소화 노력

등록일 2019년08월20일 17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의용소방대가 야간 재래시장 순찰로 전통시장 화재예방에 힘을 보태고 있다.

 

20일 익산소방서(서장 백성기)에 따르면, 익산의용소방대는 시기적으로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여름철 야간시간 때에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 등으로 화재발생시 대형화재가 우려되는 중앙시장 외 3개소를 대상으로 심야시간‘재래시장 화재예방 순찰’을 지난 4월부터 자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소방출동로 확보 홍보 ▲냉방용품 사용시 주의사항 안내 ▲화재 발생 시 초기대처방법 및 119신고 요령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등이다.

 

최근 야간 순찰 중 냉방기구 사용 후 전원을 차단하지 않고 귀가한 점포를 여러 곳 발견하여 시장 화재예방에 기여하고 있으며 더불어 익산의용소방대(대장 황인주, 남궁영례)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야간 재래시장 화재예방 순찰을 실시하여 화재안전지킴이 역할을 계속 수행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성기 익산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우리 지역의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소중한 삶의 터전이며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