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국권회복 경축하고 독립정신 기려...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

등록일 2019년08월13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독립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앞서 시는 국경일 전일에 게양하던 시내 주요도로 가로기를 이틀 앞당긴 지난 12일 게양하고 국기와 게양시설에 대한 오염 및 훼손여부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통리장 및 유관단체 협조, 전광판, 마을방송, SNS, 대형 현수막, 시 홈페이지 등 여러 홍보수단을 활용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태극기는 관공서, 공공기관 등은 평소대로 매일 24시간 게양하고 각 가정, 민간기업, 단체 등에서는 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선열들이 어렵게 쟁취한 독립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일본의 경제보복 등으로 불안정한 정세에서 시민들의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방자치단체가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조치에 맞서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일본여행 보이콧, 자매결연 중지 등 일본수출규제에 공동 대응하는 지방정부연합에 동참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