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역량강화'

정신건강 질환 청소년 효과적 상담 진행 방안 등 논의

등록일 2019년07월16일 17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6일 직원역량강화 교육인 ‘제 2차 전문가 슈퍼비전’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전 직원(상담팀, 청소년동반자팀, 청소년안정망팀, 학교밖 청소년지원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슈퍼바이저로는 원광대학교 교육학과 김용임 교수가 초청됐다.

 

수퍼바이저 김용임 교수는 원광대학교 교육학과, 우석대학교 심리학과 강사로 활동하며 김용임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운영하며 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에서는 정신건강 질환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사례에 대한 효과적인 개입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전문적 사례관리 도모를 위한 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청소년상담전화1388’은 국번없이 1388이나 휴대전화 사용 시 지역번호+1388, 또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전화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