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보건소, 다중이용시설 레지오넬라증 '예방 나서'

지역 병원 등 19곳 냉각탑수, 냉·온수 검사 집중 점검

등록일 2019년07월16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을 위해 지역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15일부터 이틀 동안 점검에 들어간다.

 

점검 대상은 지역 병원 등 19곳으로 냉각탑수, 냉·온수 검사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레지오넬라증은 제3군 법정감염병으로 여름철에 주로 발생해 폐렴을 유발하는 급성호흡기질환이다.

 

레지오넬라균은 주로 다중이용시설의 냉각탑과 샤워기, 목욕탕수 등의 오염된 물에 잠복해 있다가 비말형태로 인체에 흡입돼 전파된다.

 

주요 증상으로는 전신권태감, 마른기침,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을 동반하며 치료를 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15~20%의 치명률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고연령층, 만성폐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의 고위험군에서는 폐렴으로 진행되기도 한다.

 

익산시 보건소 관계자(소장 한명란)는“레지오넬라증 예방을 위해 대형건물의 냉각탑은 1년에 2~4회 청소 및 소독 실시와 적절한 수온관리를 통해 레지오넬라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검사결과 기준치 이상의 균이 검출될 경우 소독 조치 후 제검사와 지속적인 지도 관리를 통해 감염병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