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류흥철 동문, ‘모교 사랑 장학금’

장학금 4,000만원 기탁 약정...향후 1억 목표

등록일 2019년06월16일 14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치과대학 1기 졸업생 류흥철(1985년 졸업) 익산제일치과의원 원장이 최근 모교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4,000만원 기탁을 약정했다.

 

류흥철 원장은 “본인도 예과 때부터 장학금을 받아 졸업을 하고, 지금까지 성장해 왔다”며, “내가 받았던 장학혜택을 후배들과 함께 나누고, 후배들도 졸업 후 함께 나눔을 실천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2010년부터 최근까지 6,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류흥철 원장은 “앞으로 1억을 목표로 장학금을 기탁하겠다”며, “여건이 허락되면 그 이상이라도 추가로 기탁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에 박맹수 총장은 “구성원을 대신해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원장님의 깊은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기탁해주신 정성이 후배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흥철 원장은 모교 치과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하면서 학생들의 임상진료를 지도해 왔으며, 자녀도 원광대 치과대학을 졸업한 가운데 부녀가 모두 수석 졸업의 영광을 안아 주변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