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웅포 블루~베리 굿 페스티벌’ 눈길

소비자와 직거래 교류의 장...당일 수확 블루베리 판매, 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19년06월16일 14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웅포 블루베리작목회(회장 노병윤)가 함께 개최하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축제‘익산 웅포 블루~베리 굿 페스티벌’이 오는 22일부터 이틀 동안 서익산농협 웅포지점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웅포면은이 블루베리 최고의 생산지라는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도시 소비자와 직거래 교류를 통한 소비촉진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22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과 단축마라톤, 블루베리 한마음 노래자랑등의 문화행사와 오싹오싹 얼음 위 버티기, 대형 인간 윷놀이, 앗차거! 물총싸움, 베리굿~ 장기자랑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축제 당일 아침 수확한 신선한 블루베리를 판매하며 5kg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너스를 주는 직거래 판매 행사가 진행되며 블루베리 트랙터투어, 블루베리 묘목체험 및 전시, 블루베리 아이스카페, 웅포 먹거리 장터 등도 마련된다.

 

블루베리 축제위원회는“아름다운 금강과 자연, 역사, 문화유산이 있는 웅포에서 첫 수확한 신선한 블루베리를 맛보고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베리는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이며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를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다. 현재 웅포면 블루베리 재배면적은 17.5ha, 30여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은 약 70톤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