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이스타항공 '상생의 날개 펴다'

우수한 인재 양성 등 ‘글로벌사회맞춤형 교육’ 협약

등록일 2019년06월13일 17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13일 (주)이스타항공과 ‘지역사회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글로벌 사회맞춤형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주)이스타항공은 2009년 2월 국내, 국제선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얻어 현재 국내선 4곳과 중국노선, 국제선 정기편 및 다수의 동남아 부정기편을 운영하는 전라북도 지역 대표 항공운송 기업이다. 현재 원광보건대학교 글로벌항공서비스과 졸업생 20여명이 (주)이스타항공에 재직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 (주)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인사가 참석해 글로벌 산업 수요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세부 협약 내용은 ▲글로벌 사회맞춤형 교육을 위한 상호지원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술 정보, 연수 프로그램의 공동연구 및 개발 ▲교수 글로벌 현장 연수 ▲글로벌 취업에 대한 협력 등이다.

 

대학 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업체 수요 맞춤형 산학공동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이스타항공의 국제선 취항지인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타이페이, 코타키나발루, 방콕 등 국가를 중심으로 졸업생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종 총장은 “우리대학은 학생들이 국내 및 해외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이를 뒷받침할 글로벌 취업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이스타항공을 포함한 국내∙외 유수의 기업,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