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기업과 예술단체와의 만남 ‘메세나 상생’

예술지원 매칭펀드 신청하세요...11일부터 참여 접수

등록일 2019년06월13일 17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장성국)는 ‘2019년 메세나 매칭펀드 지원사업’을 확정하고 6월 11일부터 참여 희망 예술단체와 기업에 대한 접수를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예술단체와 기업의 상호협력 장려를 통하여 익산시 문화예술 진흥과 기업의 사회 공헌 활성화를 통해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기업이 예술단체에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익산문화관광재단에서 해당 예술단체에 메세나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시민사회 후원문화인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방식을 메세나에 연계하여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문화예술 프로젝트에 일정액 추가 지원하는 매칭펀드를 함께 진행하여 예술단체가 민간을 통한 재원조성을 확장하고자 한다.

 

지원 대상 예술단체는 설립 1년 이상의 익산시 내 소재 단체로, 최근 3년간 1회 이상 익산에서 활동한 실적이 있는 단체가 대상이 된다. 선정대상 기업은 문화예술단체에 최소 200만원 이상 현금기부가 가능한 기업체로 소재지 제안은 별도 없다.

또한, 크라우드 펀딩의 경우는 펀딩이 확정되어 2019년 내에 시행할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젝트가 대상이 된다.

 

매칭펀드 지원금액은 기업지원금, 또는 성공한 크라우드 펀딩금액과 최대 1:1 비율로 매칭되나 심사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라 매칭 비율이 조정될 수 있다. 메세나 지원금의 건별 최고 한도액은 1,500만원이고 기업지원금의 건별 최저액은 200만원이다.

1개 기업체가 3개 예술단체까지 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하나의 단체가 동일한 사업에 대해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1개 단체당 1개 사업 지원이 원칙이다.

 

‘2019년 메세나 매칭펀드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익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ict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70-5176-1486.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