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체육꿈나무 최대 스포츠축제 전국소년체전 '폐막'

양대 체전기간 약 5만여 명 익산시 방문, 스포츠 열기 '가득'

등록일 2019년05월28일 17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체육 꿈나무들의 최대 스포츠축제인 제48회 전국소년체전이 나흘간의 열전을 마무리 짓고 28일 폐막했다.

 

이번 체전은 지난 25일부터 화합·문화·경제·안전체전’을 토대로 특별한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회는 17개 시·도 선수 및 임원 17,200여명이 참석해 주 개최지인 익산시를 중심으로 14개 시·군 49개 경기장에서 36개 종목이 진행됐다.

 

이번 전국소년체전과 전국장애학생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익산 시민들로 구성된 2,019명의 시민서포터즈와 1,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다.

 

이들과 함께 익산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체육회 등 다양한 단체와 기관들이 함께 힘을 모아 도로교통, 개회식 지원, 경기운영, 안전지원 등에 투입돼 원활한 대회 운영에 힘을 보탰다.

 

특히 소년체전기간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배드민턴 경기 중 관람객이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상황이 발생했으나 현장에 배치된 의료진의 신속한 응급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등 모든 단체와 기관들이 체전이 마무리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또한 양대 체전 기간 동안 약 5만 명 이상의 선수와 임원, 방문객이 익산시를 방문한 것으로 추정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 각 경기장은 모든 관중석이 가득 찰 정도로 학부모들의 응원 열기가 뜨거웠으며 지역의 숙박업소는 빈방을 찾아보기 힘들었고 음식점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영등동에 위치한 S모텔 사장은“체전이 시작되기 한참 전부터 각 시·도 선수단 등으로부터 모든 방이 예약되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전국대회 유치로 지역경제가 살아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제48회 전국소년체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다”며“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과 자원봉사자, 경찰, 소방, 공무원 등 모든 관계자분들이 뒤에서 묵묵히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준 덕분이다”고 전했다.

 

이어“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체전을 기반으로 마련된 스포츠 시설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국대회를 유치하고 익산시가 체육의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