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문화재야행, 토요상설공연으로 운영

9월까지 매주 토요일 문화공연 즐길 수 있어

등록일 2019년04월18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매주 토요일마다 백제왕궁(왕궁리유적)에서 소규모 버스킹 공연을 상설 운영해 익산을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힐링과 문화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상설공연은 지난 주 인기리에 막을 내린‘익산문화재 야행’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야간 문화콘텐츠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소규모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함께 경관조명으로 밝힌 문화재를 체험하며 백제왕궁을 상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공연은 매주 토요일 밤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고 퓨전국악, 민요, 풍류, 클래식, 보컬 등 계절별로 다양한 장르를 기획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익산의 백제문화 유산 이해를 돕기 위해 백제왕궁내 문화시설, 왕도역사관 및 편의시설(쉼터)을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해 방문객들이 역사를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익산문화재 야행’으로 거둔 결실이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알리고 문화콘텐츠 상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주말저녁 작지만 의미 있는 공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첫 번째 공연은 20일 밤 8시, 백제왕궁 오층석탑 인근에서 개최되는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7월-8월 혹서기, 기상악화 등을 제외하고 오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역사문화재과(063-859-5793)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