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청년창업농 32명 선발

영농정착금 최대 3년 간 지급

등록일 2019년04월15일 17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15일 청년창업농 32명을 선정하고 영농정착금을 지급한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을 통해 지난 1월 31일까지 총 43명이 지원했고 3월까지 서면평가와 도 면접평가, 검증작업을 거쳐 최종 32명을 선발하게 됐다.

 

선정된 창업농에게는 영농정착금으로 월 최대 100만원을 최장 3년간(독립경영1년 차는 3년, 2년차는 2년, 3년차는 1년)지급된다.

 

또한 최대 3억 원까지 정책자금 융자 지원을 통해 영농기반을 조성하거나 확대할 수 있도록 하고 영농기술 및 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정착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영농진입 초기에 겪게 되는 소득불안, 자금‧농지 등 기반확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젊고 유능한 인재의 유입으로 농업인구 고령화 추세를 완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창업농 선발 및 지원 사업은 40세 미만 청년농업인 직불제 도입으로 젊은 세대의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익산시는 지난해 29명을 선발한 바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청년창업농과 예비 창업농을 대상으로 「청년농부들의 夜한 農談」교육을 실시하며 청년창업농의 안정적 정착과 사업계획 이행 등 의무이행 사항 점검 등을 면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