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그린로드·㈜누리 ‘익산농산물 구매’ 상생

지역 농산물 공급 확대, 농가 상생 방안 마련

등록일 2019년04월14일 0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지역 농산물 공급 확대를 통한 농가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익산시는 12일 농식품허브유통사업단(협)(대표 이강호), ㈜그린로드(대표 김지용), ㈜누리와 지역 농산물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린로드는 작두콩을 이용해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제조하는 업체로 이번 협약으로 농식품허브유통사업단(협)을 통해 원료 농산물인 작두콩 9,900㎡(약 3천만 원)를 공급받게 됐다.

 

또한 맞춤형 발효 건강 음료를 생산하는 ㈜누리(대표 강주석)도 협약을 맺고 아로니아 등 기능성 원료 약 5톤을 지역 농가들에게 공급받기로 했다.

 

이 밖에도 김치업체들이 농가와 상생을 위해 익산 지역농협과 가을배추 계약재배를 추진하는 등 판로 확보를 추진한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산물 공급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식품기업들이 지역 농민들과 상생하고 질 좋은 원료 확보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어 좋은 상생협력 모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농업과 익산의 식품기업이 지속적으로 함께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