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구급대원은 당신의 가족입니다”

익산소방서,구급대원 폭행피해 근절 당부

등록일 2019년04월14일 08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소방서(서장 백성기)가 구급대원 폭행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주취자 대응강화, 폭행 채증장비 확보, 강력한 의법조치 등을 통해 구급대원 폭행에 대해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전북 구급대원의 폭행건수가 14년부터 18년도까지 총 21건이 발생하였으며 가해자(이송환자)의 88%가 음주상태에서 구급대원을 폭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소방서는 이 같은 폭행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활동 강화(폭행근절 홍보), 현장대응 강화, 위험 상황 인지 시 구급대와 소방펌프차가 동시 출동하고, 구급대원에게 출동 중 보호장비(헬멧), 영상장비 등을 보급하여 폭행에 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폭행사고 운영전담팀을 구성하여 폭행 발생 시 즉시 직원을 보호하고, 소방특사경 수사를 통해 관련법령으로 대응하고 있다.

 

백성기 익산소방서장은 “위급한 상황에 처한 시민을 돕기 위해 출동한 119구급대원을 폭행하는 것은 공공의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범죄행위로 무관용 원칙으로 나가겠다”며 “구급대 폭행근절을 위한 성숙한 시민의식이 요구되며,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구급대원들에게 시민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을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