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오감으로 즐기는 자연’ 유아숲체험 ‘시작’

금마 서동공원 유아숲, 웅포 곰돌이 유아숲, 25일부터 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19년03월24일 10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 유아숲체험원 2개소가 25일부터 산림복지전문업체인 ‘오감으로 즐기는 자연’을 통한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익산시에는 금마 서동공원 유아숲체험원(금마면 동고도리 498-14 일원)과 웅포 곰돌이 유아숲체험원(웅포면 입점리 산29 일원) 2개소가 조성되어 운영 중에 있다.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금마 서동공원 유아숲체험원은 2016년 9월 조성되어 2018년에는 6천여 명의 이용객이 다녀갔다.

 

통나무 징검다리, 나무 소파 등의 야외 체험장 뿐 아니라 서동공원의 주변 자연자원도 활용할 수 있어 더 넓은 공간에서 프로그램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개원하며 시민들에 첫 선을 보인 웅포 곰돌이 유아숲체험원은 숲 밧줄놀이, 목재그네, 트리하우스와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닭장·토끼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최북단 녹차밭과 익산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산림문화체험관과 인접하여 보다 특색 있는 산림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은 산림자원을 통해 아이들이 숲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친화적인 마음을 기르는 숲 속 놀이터로 산림교육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가 숲 체험 신청 아이들의 연령 또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숲의 특성에 맞게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연일 미세먼지에 지친 우리 아이들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기형 유아숲체험 접수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팩스(☎063-833-0128)로 제출해야 한다.

 

자체보험이 가입된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금마·웅포 유아숲 선택 후 월 1~2회 오전·오후를 선택하여 정기형 숲체험을 신청하면 된다.

 

이용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과(☎063-859-5887)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