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소상공인 부담 완화 ‘팔 걷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일부지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등

등록일 2019년03월24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내수부진,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영세소상공인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나섰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관내 영세소상공인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경영활동과 창업지원 등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위한 소상공인 지원시책으로 카드수수료의 일부지원 및 소상공인공제(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을 적극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대상은 전년도(2018년도) 매출액 8800만원 이하 관내 소상공인이며, 지원한도는 현재 부담하는 카드수수료 부담률(매출액의 0.8%) 중 0.3%(최대 업체당 20만원)를 지원한다.

 

소상공인공제(노란우산공제) 지원대상은 연 매출 3억원 이하 노란우산공제 신규가입자에게 가입장려금 연 12만원(최대 12회)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익산시 소상공인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은 약 8,000여명으로 예상된다.

 

시는 올해 6월부터 본격적인 소상공인 지원사업(카드수수료 및 소상공인공제가입 지원)을 추진함으로써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역량을 강화하여 중·소상인의 동반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관내 소상공인들이 직접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소상공인 시책 마련을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으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반영하여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