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제216회 임시회 ‘개회’

20일부터 27일까지...28건의 안건 심의...미세먼지 저감 및 지원 조례안 발의

등록일 2019년03월20일 15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는 3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1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제216회 익산시의회 임시회에서는 결산검사위원 선임,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승인 등을 처리하고, 조례안 22건, 동의안 6건 등 모두 28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유재구의원, 강경숙의원, 김태열의원, 김경진의원이 공동발의한 “익산시 미세먼지 저감 및 지원 조례안” 등 모두 6건의 안건을 발의하였고, 박종대 의원이 “세계유산 보존 및 지역발전을 위한 제7공수특전여단 이전 건의안”을 제출하였다.

 

윤영숙 부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민선7기 시정운영의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다양한 조례안 등이 제출된 만큼 시민들의 의지를 담아 면밀히 검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회기가 되도록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본회의에 앞서 박철원(익산시 인사정책 및 예산 편성 관련), 유재구(미세먼지 관련 대책과 저감 지원방안), 김태열 의원(농어촌지역 생활환경 개선 위한 농어촌도로 정비 관련)이 5분 자유발언을 벌였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