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공립 단설 익산맑은샘유치원 ‘본격 운영’

미주알 고주알 놀이데이‘ 특색교육…놀이와 체험중심 교육

등록일 2019년03월13일 17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민들의 소망을 담은 ‘공립 단설 익산맑은샘유치원’이 지난 3월 1일 새롭게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공립 단설인 익산맑은샘유치원의 개원은 1999년 공립 단설 이리유치원이 개원한 이후 20년 만이며 익산지역에서는 두 번째다.

 

익산맑은샘유치원은 “미주알 고주알 놀이데이”를 특색교육으로 놀이와 체험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유아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갈 것이며 “'가치' 만드는 우리학교” 혁신교육특구 사업 운영을 통해 유아, 학부모, 교사가 하나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한 만족도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과 유아들의 안전한 등·하원을 위해 총 3대의 통학차량이 익산시 전 지역을 운행하며, 맞벌이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방과후 과정이 오후 6시 30분까지 연장 운영되고 있다.

 

익산맑은샘유치원 박현진 원장은 "일반학급과 특수학급의 1:1 인근 배치,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인증), 무장애 통합놀이시설 등의 시설적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유아특수 통합교육의 센터 역할을 충실히 담당해 나갈 것"이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