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사회적공헌·약자20%, 우선지원30%, 일반50%로 오래된 차량 순으로 지원

등록일 2019년02월14일 14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노후경유차로 인한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줄이기 위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오는 18일부터 22일(5일간)까지 신청 받는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총 예산 6억 4천여만원(사업물량 400여대)을 사회적 공헌·약자 20%, 우선지원 30%, 일반 50%로 배정물량을 설정해 각 분야별로 연식이 오래된 차량 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한다.

 

대상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콘크리트펌프트럭) 차량 등으로 신청일 기준 익산시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되어 있고 최종 소유자가 6개월 이상 소유하여야 한다.

 

단,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으며, 자동차 성능검사 결과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이어야 신청 후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경유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은 환경부 사이트(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조회가능하며, 지원금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근거로 차종, 연식등에 따라 3.5t 미만은 차량은 최대 165만원, 3.5t 이상 및 건설기계 3종은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되고 사업비 소진 시에는 사업이 종료된다.

 

시 관계자는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통해 익산의 대기환경을 더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나가겠다”며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