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2019년 사자성어 “세답족백(洗踏足白)” 선정

‘보람과 자긍심으로 나보다 우리, 화합하는 익산을 위해 힘차게 달리겠다’는 의미

등록일 2018년12월18일 20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해 남을 위해 한 일이 자기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는 ‘보람과 자긍심’으로 나보다 우리, 화합하는 익산을 위하여 힘차게 달리겠다는 의미로 ‘세답족백(洗踏足白)’을 사자성어로 선정했다.

 

세답족백은 상전의 빨래를 발로 밟아 해 주다보면 종의 발뒤꿈치가 희게 된다는 옛 사람들이 봉사의 정신을 표현한 사자성어로, 애초 자기에게 특별히 이득이 되리라고는 예상치 못하였으나 남을 위해 성심껏 일하다 보면 자신도 성장함을 뜻한다.

 

조규대 의장은 정치든 봉사든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지향점은 '더 많은 사람이 행복하고 서로가 존중받는 세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익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본인의 자리가 사회에 봉사하는 자리라는 마음가짐으로 의정활동과 봉사활동을 별개로 보지 않고 하나로 보고 있다며, 세답족백의 뜻을 밝혔다.

 

또한, 2019년에도 시민들이 행복한 익산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기해년 새해를 맞아 더불어 함께하는 ‘세답족백’을 실천하는 익산시의회를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응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