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농업기술센터, 2년 연속 농촌진흥사업 평가 ‘대상’ 쾌거

전북농업기술원 주관 평가서 신기술 보급, 농업인 만족도 등 우수한 성적 거둬

등록일 2018년12월18일 2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성룡)는 18일 전라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2018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2018년 한해 동안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정부합동평가 실적 등 농촌지도사업 주요성과를 6개 분야 10개 사업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농업기술센터에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특히 평가항목에 농촌지도사업의 실 수혜자인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술보급사업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수상의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평가항목과 관련된 익산시농업기술센터의 주요 실적으로는 직원 역량강화와 농업인 전문능력 향상교육, 유관기관과 업무협력, 지역소득작물 개발, 농산물 가공 소득지원, 귀농귀촌 활성화, 임대 농업기계 사업, 고품질 쌀 생산 경쟁력 제고, 친환경 유용미생물 보급 등이다.

 

신성룡 소장은 “이번 성과는 농업인과 전 직원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에게 더 많은 지원과 농업기술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센티브로 받는 상 사업비 1억원과 시상금 200만원은 내년도 농촌지도사업 기반조성에 투자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