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배숙, 2018국감 친환경 베스트의원 수상

6개 상임위원회 의원들 국정감사 활동 면밀히 평가해 선정

등록일 2018년12월18일 1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조배숙 의원(민주평화당‧익산을)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2018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선정됐다.

 

올해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시상식은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친환경 베스트의원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지난 2006년부터 환경과 폭넓고 밀접한 연관이 있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을 면밀히 평가해 선정한다.

 

조배숙 의원은 ‘2018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전국의 공해물질(악취) 배출 산업단지 현황을 분석하고, 제도 개선 등 산업부 및 산업단지관리공단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촉구했으며, EIP(친환경생태산업단지) 육성방안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는 등 국민생활과 국가 환경발전에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조 의원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탈석탄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해외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에 금융제공을 하고 있는 국민연금, 수출입은행 등 공적금융기관의 실태를 엄중히 지적하고, 우리나라 공적금융기관들의 해외 석탄화력발전소 금융지원 중단 선언 및 친환경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를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조배숙 의원은 “국민건강과 직결된 환경문제 해결은 국회의원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책무이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입장에서 법,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민생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