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생활개선 익산시연합회, 떡국떡 나눔 ‘훈훈’

읍·면·동 200여 가정에 420kg의 떡국떡 전달

등록일 2018년12월12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생활개선 익산시연합회(회장 정미숙)가 12일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독거노인, 부자가정, 다문화가족 등 읍·면·동 200여 가정에 420kg의 떡국떡을 전달했다.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 10년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쌀 소비 실천에 앞장서고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절기음식을 나누어 먹는 아름다운 풍속을 이어나가고자 생활개선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을 모아 떡국떡을 만들어 온정을 전하고 있다.

 

정미숙 생활개선회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연말에 떡국떡으로 이웃들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있다”며 “행사에 동참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 익산시연합회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교육 및 행사를 통해 농촌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정착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천만송이 국화축제 시 먹거리 맛집 운영을 통한 수익금으로 장학금 및 쌀국수 등을 익산시에 기탁하여 지역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농가부부 공동경영협약, 여성농업인 명의출하통장 갖기, 생산자 조직 참여 등을 통해 여성농업인 지위 향상을 위해 앞장서는 등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여성농업인단체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