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국가예산 확보 ‘필사 총력전’

정헌율 익산시장, 이주영 국회 부의장, 예결소위 안상수 위원장, 정인화 위원 등 면담

등록일 2018년11월22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안상수 예결소위위원장 방문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2019년 주요사업의 국가예산 반영을 위해 연일 예결위 예산소위 소속 위원 등을 만나 필사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국회가 지난 21일 내년도 예산안의 감액 및 증액을 심사할 예산안조정소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하며 본격적인 예산 심사에 돌입함에 따라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 20일 국회 방문에 이어 22일 다시 한 번 이주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한 예결소위 안상수 위원장, 정인화 위원 등을 찾아 익산시 내년 국가예산 사업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호소했다.

 

이 날 정 시장은 안상수 위원장과 정인화 위원에게 40%의 하수찌꺼기 감량과 연간 23억원 이상의 처리비용 절감을 가능케 할 △익산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찌꺼기 감량화사업(70억)을 필두로 △익산 고도보존 육성사업(178억),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280억) 등의 내년 국가예산이 국회단계에서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 방문
 

정헌율 익산시장은 “요청한 사업들은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해당 사업들이 국회단계에서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익산시는 2019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정시장을 포함한 관계부서 직원들이 50여 차례 관계부처와 국회를 방문하였고, 11월에는 국회 현장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하여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결의를 다진 바 있다.

 

또한 국회 본회의가 의결될 때까지 국회 상주 인력을 운영하여 예결위 예산소위에서 논의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실시간 대응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내년 국비 확보를 위해 마지막 승부수를 띄울 계획이다.

정인화 예결위원 방문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