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공공일자리 맞춤형 취업지원 ‘심혈’

구직전략 컨설팅, 면접 시뮬레이션, 취업알선 등 취업지원 교육

등록일 2018년11월19일 17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공공일자리 참여자의 맞춤형 취업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 14일과 16일 익산 예술의전당에서 지역공동체 및 공공근로 참여자들을 위한 취업지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단기간, 단순노동적 성격의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향후 재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를 고취시키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경색된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의 적극적 취업의지를 깨우자는 방안으로 익산시와 노사발전재단 전북센터에서 주최했다.

 

교육기관인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중장년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재취업 목표설정과 구직전략 컨설팅, 면접 시뮬레이션, 취업알선 등 중장년들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생애설계교육 등 중장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무료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공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에서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창직 등 다양한 일자리 소개와 구직, 전직활동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일자리 분야의 사업확대와 더불어 참여자들의 민간일자리 연계 강화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며 이번 취업지원 교육의 필요성을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청년인구의 유출과 함께 중장년층의 비경제활동인구가 늘면서 이들을 경제활동 인구로 전환시키기 위한 중장년시기 퇴직자와 실업자 일자리 정책 발굴 강화에 힘쓰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