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코스모메치콘㈜, 익산 공장 ‘본격 가동’

20여억원 투자 공장 신축 13일 준공식...30여개 신규 일자리 창출 예상

등록일 2018년11월13일 18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친환경 화장품 원료 소재 전문기업인 코스모메치콘㈜이 13일 익산제4일반산업단지에서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익산시(시장 정헌율) 제4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코스모메치콘이 공장 신축을 완료하고 이날 박철웅 부시장, 관련기관 및 회사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하게 되는 코스모메치콘은 20여억원을 투자하여 제4일반산단 4,960㎡ 부지에 지난 5월 착공하여 신축됐으며 이 기업이 정상 가동될 경우 30여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더욱이 제2산단에 입주한 모회사격인 전기, 전자, 자동차용 실리콘 소재 업체 ‘다미폴리켐’에 이어 추가로 익산 제4산단에 투자함으로써 익산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스모메치콘은 기능성과 안전성에서 우수한 화장품용 실리콘 소재를 연구개발하여 친환경 화장품 원료 소재 전문 기업으로서 다미폴리켐과의 시너지 창출은 물론 중국, 동남아, 남미 등지의 K-뷰티 붐을 타고 성장성이 유망한 신생기업이다.

 

주 거래처가 경기도권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공장 준공을 통해 화장품 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우리지역에 투자하여 글로벌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는 세계적인 화장품 소재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준공식에 함께 한 박철웅 부시장은 “익산에 재투자를 결정해준 코스모메치콘㈜김병희 대표이사 및 회사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코스모메치콘이 고용창출과 지역발전은 물론 우리시 화장품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