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2018 뇌졸중 시민 건강강좌 25일 개최

뇌졸중 예방과 건강관리, 뇌졸중 환자의 삶 향상 등 기여

등록일 2018년10월22일 17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2018 뇌졸중 시민 건강 강좌가 오는 25일 열린다.

 

원광대병원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오석규)가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 든 전북 지역 주민들에게 소중한 건강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뇌졸중에 대한 예방과 건강관리, 올바른 건강 사회 조성, 뇌졸중 환자의 삶을 향상시키는 건강강좌가 될 것이다.

 

환영 인사(이학승 뇌혈관 센터장)에 이어 뇌졸중과 수면(정진성 교수. 신경과)이 주제 강의로 열리고, 이어진 제2부에서는 뇌졸중과 치매(이상학 교수. 신경과), 웃으면 복이 와요(강민호. 웃음치료사) 순서로 진행 된다.

 

이날 건강 강좌에서는 혈압, 혈당, 일산화탄소 측정 검사는 물론 경품 추천도 준비되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전국 11개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운영협의회는 지난 5일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정부 예산의 감소로 지방의 심뇌 안전망을 유지하기 힘들어 졌다. 내년 예산마저 지원 운영비가 29% 수준으로 감축 될 전망이라며 정부 예산 지원을 확대 해 전문의

상주 당직 체계를 유지하고, 조기 재활 서비스, 예방 관리 사업을 더 강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주장 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