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추석맞이 민생안정 종합대책 마련

총 9개 반 60여 명 종합상황실 22일부터 26일까지 운영

등록일 2018년09월17일 14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재해대책반, 교통종합대책반, 의료진료대책반 등 중점 추진분야에 대한 추석맞이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시는 △즐거운 명절 △안전한 명절 △청결하고 훈훈한 명절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4개 분야로 나눠 종합대책을 추진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하기로 했다.

 

먼저 생활경제 안정대책으로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분야별 추석명절 물가안정 대책반을 편성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농・수・축산물의 수급상황 및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소비를 독려하고 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내고장 상품 장보기 캠페인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 시장이나 터미널 등 연휴기간 인파가 많이 몰리는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교통종합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혼잡구간의 교통소통 지도 및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대응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운영하여 연휴 기간 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는 한편, 상하수도대책반을 편성하여 단수 등 비상사태에 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도로변 및 귀성로 대청소를 실시하여 우리시를 찾는 귀성객에게 청결한 익산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시 공무원과 어려운 세대가 자매결연을 맺어 다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 모두가 불편 없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