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2018생명나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장기 기증 홍보 활동, 잠재뇌사자 발굴 등 권역별 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록일 2018년09월16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이 장기 기증 홍보 활동과 잠재뇌사자 발굴 및 관리 등 생명나눔주간 권역별 업무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행정처장 김종윤 외 관계자 일행은 지난 9월 12일 신촌 연세대병원 에비슨 의생명 연구센터 1층 유일한 홀에서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가 주최하는 제1회 2018 생명 나눔 주간 선포식 및 KODA 글로벌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질병관리본부는 에비슨 의생명 연구 센터에서 제1회 생명 나눔 주간 선포식 및 KODA(한국장기조직기증원) 글로벌 포럼을 개최하는 한 생명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생명을 이어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질병관리본부는 생명나눔 주간 동안 제1회 생명 나눔 주간 선포식을 시작으로 오는 15일에는 “어제 그리고 오늘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 한다..생명나눔 주간은 매년 9월 두번째 월요일부터 일주일간을 말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증자 가족의 나눔의 행복, 생명 나눔의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의 역할, 나아 갈 방향, 마음을 움직인 대화 등 다양한 내용들이 논의 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행사에서 장기*인체 조직, 조혈모 세포 등록 기관, 이식 의료기관 등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참석 해 생명 나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 기관에 대한 표창 수여와 그간의 성과를 치하하고 기증자*기증자 유가족으로 구성 된 ‘생명의 소리 합창단’의 축하 공연 진행도 했다.

 

보도 기사 자료 사진: 질병관리본부에서 주최하는 2018 생명 나눔 주간 선포식애 참석 한 김종윤 행정처장(우측 네번째)이 시상식 후 기 생명의 소리 합창단’의 축하 공연 진행도 했다.

 

보도 기사 자료 사진: 질병관리본부에서 주최하는 2018 생명 나눔 주간 선포식애 참석 한 김종윤 행정처장(우측 네번째)이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