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대한민국 독립 초석 이석규 애국지사, 대통령 위문품 전수

전북서부보훈지청-익산시, 광복절 맞아 방문 ‘생신 축하’

등록일 2018년08월10일 2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 독립의 초석을 놓은 이석구 애국지사에게 대통령 위문품이 전수됐다.

 

전북서부보훈지청(지청장 황선우)과 익산시(익산시장 정헌율)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10일 전북지역 유일한 생존 독립유공자이신 이석규(93)옹의 자택을 방문, 대통령 위문품을 전수하고 생신을 축하했다.

 

이석규 지사는 1943년 3월 광주사범학교 재학 중 학우들과 함께 무등독서회를 조직하여 독서모임을 통해 민족의식을 함양하고 연합군 상륙에 맞추어 일제히 봉기할 것을 계획하고 활동하다 체포되어 옥고를 치른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 대통령표창을 서훈받았다.

 

황선우 지청장은 “대한민국 독립의 초석이신 애국지사께서 더욱 건강에 유념하셔서 앞으로도 국민 보훈정신 함양과 국민통합에 힘을 보태 달라고” 존경의 마음을 전했으며, 정헌율 익산시장은 “애국지사분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다”며 “일평생 조국 독립을 위하여 헌신하신 애국지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서부보훈지청은 매월 생존 애국지사에게 특별예우금을 지급하고 독립유공자 유가족 약 90여명에게 제수비, 사망조위금, 가계지원비 등을, 유가족 약 320여명에게는 생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